첫째 가장 중요한 것이 임신중의 태교이다. 산모가 좋은 태교에 임하도록 주변의 환경을 적절히 배려해주는 역할이 아빠의 태교이고, 몸과 마음이 편안한 상태를 유지해주는 것이 엄마의 태교이다. 음식 질병 정신문제로 인하여 임신 중에 산모가 어려움에 처하면 태어난 아이도 충실치 못한 법이다. 그러므로 임신 중에 충실하게 자란 아이가 태어나서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이기에 가장 중요한 일이라 할 수 있다.
둘째는 사계절에 따른 놀이나 운동 그리고 수면이다. 인간도 자연의 일부이므로 자연에 순응하면 정상적인 성장이 이루어질 것이다. 그래서 해가 뜨면 적당히 움직이고, 해가 지면 충분히 쉬어줘야 영양분 공급과 성장이 균형을 이루게 되는 것이다. 밤으로 10시전에 잠들라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 출발한 것이다.
셋째는 정신적인 자유로움이다. 아이들은 자유롭게 놀아야 하는데, 앞날을 위한 지나?공부는 긴장으로 이어진다. 긴장된 상태에서 먹은 음식은 소화 흡수가 충분치 못하고 오히려 몸을 상하게 한다.
넷째는 적당한 영양섭취이다. 거름과 물 햇빛이 적당해야 나무가 쑥쑥 자라는데, 군것질 야식 간식을 많이 하면 비만이 되고, 음식을 제대로 먹지 않으면 몸이 마르고 성장이 지체되니 잘먹고 배설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