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해지자

하루 30분! 근력 키우는 스트레칭 운동법

추억66 2009. 2. 13. 10:25

근력 운동 위주로 몸에 근육을 만들면 기초대사량이 커져 조금만 움직여도 칼로리가 많이 소비된다. 매일 30분 이상씩 꾸준히 따라 하면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뀌게 된다.

운동 전 몸풀기 스트레칭 체조

운동 시작 전에는 스트레칭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준다. 스트레칭은 몸의 유연성을 길러주며 체온을 높여 운동효과를 높여준다.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 근육이 이완돼 군살이 빠지고 보디라인이 예뻐진다.



1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오른쪽 손바닥을 왼쪽 귀 윗부분에 대고 오른쪽으로 잡아당겨 5초간 왼쪽 목의 근육을 늘인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하고 전체 동작을 3회 반복한다.

2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양손을 깍지 껴 머리 뒤쪽에 댄다. 고개를 숙이면서 뒷목의 근육이 늘어나도록 아래쪽으로 힘을 줘 5초간 자세를 유지했다가 제자리로 돌아온다. 전체 동작을 3회 반복한다.

3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양팔을 어깨 위로 곧게 들어 올려 손바닥이 밖을 향하도록 깍지를 낀다. 몸 전체의 근육을 늘인다는 기분으로 5초간 위쪽으로 잡아당겼다 제자리로 돌아온다. 전제 동작을 3회 반복한다.

4 다리를 쭉 뻗고 앉은 다음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 왼쪽 다리 바깥쪽에 붙인다. 오른손은 곧게 뻗어 바닥을 지탱하고 왼손으로 왼쪽 무릎을 잡는다. 상체를 오른쪽으로 비틀면서 왼팔로 오른쪽 다리를 눌러 5초간 왼쪽 허리와 등의 근육을 늘인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하고 전체 동작을 3회 반복한다.

5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오른팔을 어깨 높이로 들어 올려 왼쪽으로 곧게 뻗는다. 왼팔을 접어 오른팔의 팔꿈치를 5초간 눌러 오른쪽 어깨 근육을 늘인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하고 전체 동작을 3회 반복한다.

6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오른팔을 어깨 위로 곧게 올려 머리 뒤쪽으로 팔꿈치를 구부린다. 왼손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잡고 5초간 밑으로 잡아당겨 오른쪽 어깨와 팔의 근육을 늘인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하고 전체 동작을 3회 반복한다.

7 오른쪽 다리는 무릎을 직각으로 구부려 앞쪽에 두고 왼쪽 다리는 뒤쪽으로 뻗어 왼쪽 무릎을 바닥에 댄다. 오른쪽 무릎을 앞쪽으로 밀면서 5초간 왼쪽 허벅지 근육을 늘인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하고 전체 동작을 3회 반복한다.

8 바닥에 바로 누워 오른쪽 무릎을 구부린 다음 양손을 깍지 껴서 오른쪽 무릎을 잡는다. 5초간 가슴 쪽으로 잡아당기면서 오른쪽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늘인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하고 전체 동작을 3회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