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육아용품 감수성 업그레이드 아이템

추억66 2010. 10. 5. 13:32

머리로 외우기만 잘하는 '똑똑한' 아이 말고, 몸과 마음으로 느낄 줄 아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놓쳐서는 안 될 아이템이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 몸으로 놀고 즐기며 익히는 오감만족 아이템을 추천한다.

먹고, 자고, 입고… 일상에서 익히는 감성 지능


단순히 먹고 자는 기본적인 일상생활 속에서도 얼마든지 우리 아이의 감수성을 높일 수 있다. "와, 이런 것도 이렇게 쓰일 수가 있구나~" 하는 다양한 시각을 체험할 수 있게 해본다. 식사부터 잠자리에 들기까지 우리 아이의 풍부한 감수성은 시시각각 쑥쑥 자라난다.



▲프레드 푸드 페이스 미스터 플레잇 아이들이 잘 안 먹는 콩, 당근, 감자 등을 접시 위에 놓아주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이 열광한다. 직접 사람 얼굴을 꾸며가며 먹는 재미까지 더해져 일일이 잔소리하지 않고도 아이들의 편식 습관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2만2천5백원, 베이비인더시티.
▲굿빈 몬스터 도시락 도시락을 꾸밀 수 있는 2백여 장의 스티커가 함께 구성되어 아이가 자신만의 도시락을 꾸며볼 수 있다. 물병까지 들어가는 구성이라 사이즈도 꽤 큰 편. 3만9천9백원, 애플비.
▲바바빠빠 3분 체크 2인용 스탠딩 양치 세트 칫솔을 빼면 3분여 정도 불이 들어와서 칫솔질을 마치는 시간을 알려준다. 가격미정, 구디맘.
▲3D 키즈백팩 단순한 평면이 아니라 입체적인 3D 형태로 제작돼 한층 호기심을 자극한다. 각종 동물의 특징을 살려 가방 앞뒤가 다른 느낌으로 표현됐다. 물티슈 등으로 쉽게 닦아낼 수 있는 재질이라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3만9천5백원, 베이비인더시티.
플래닛키드 문워터 오드뚜왈렛 & 플래닛 키드 페어리랜드 오드뚜왈렛 마치 요정이 된 듯한 황홀한 마법 향을 선물해줄 어린이 전용 향수. 향수 케이스 하나도 아이들의 감성에 어필하기 위해 매력적으로 제작되었다. 유럽공동체가 인정하는 엄격한 유기농 인증기관인 에코서트의 인증을 받은 순수한 유기농 제품이라는 것도 장점. 100ml, 3만8천원, 오가닉스몰.

놀이하면서 감수성을 높여보세요!
1


함께 요리를 해본다. 꼭 거창한 요리가 아니더라도 아이가 냉장고 속 식재료의 냄새를 맡아보고 질감을 느끼고 완성된 요리를 맛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2 아이의 기분을 음악이나 그림으로 표현하게 해준다. 악기가 있다면 그 소리로, 물감이 있다면 그 색깔로 아이의 감수성을 표출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다.
3 마음껏 뛰어놀고, 그림 그리고, 노래 부르게 해준다. 금지당하는 일이 빈번한 아이들에게는 섬세한 감수성을 기대하기가 그만큼 힘들어진다는 사실, 잊지 않도록.

보고, 그리고, 듣고… 놀면서 키우는 감성 지능

어떻게 하면 제대로 된 그림을 그릴까보다는 "와, 이렇게 기발한 생각을 했구나!" 하고 아이의 그림에 공감해보도록. 마음껏 그릴 수 있게 낙서판도 만들어주고 음악에 맞춰 몸을 신나게 움직일 수 있는 시간도 함께 가져보도록 한다.



▲키즈페인트 6색 세트 직접 손으로 만져가며 그림 그리기를 즐길 수 있는 무독성 천연 물감. 부드러운 재질감과 함께 뛰어난 발색력으로 아이들의 미술 놀이를 한층 즐겁게 만들어준다. 9천8백원, 해피메리즈.
▲졸로 토피아 추상적인 형태와 색상, 패턴 등으로 이뤄진 조각들을 아이가 조립하면서 자유로운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게 도와준다. 조물조물 소근육도 발달시키고 창의성도 계발할 수 있어 이미 공동구매가 이뤄질 정도로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제품. 입체적인 표현까지 가능한 67피스가 한 세트로 구성. 8만5천270원, 해피메리즈.
▲스토크마 밀랍 크레용 크레용을 사용할 때 색이 자연스럽게 섞이는 효과를 줘 색채 감수성을 키워주는 효과가 있다. 양초의 원료인 밀랍으로 만들어 인체에 무해할 뿐만 아니라 밀랍이 가진 선명한 컬러감까지 그대로 느낄 수 있다. 1만3천원대, 화실닷컴.
▲디즈니 아트키트 마커, 색연필, 지우개, 자 등 각종 그리기 도구들이 하나로 구성된 휴대용 아트키트. 2만6천원, 핑키윙키.
▲디즈니 프린세스 피큐어 옷 갈아입히기 디즈니 동화에 등장하는 공주 캐릭터들의 옷과 소품들을 갈아입히며 놀이할 수 있다.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신나는 상상의 세계를 펼칠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 4만2천원, 핑키윙키.
▲백창우 아저씨네 보물창고 우리말이 지닌 맛과 재미를 흠뻑 느껴볼 수 있는 노래 모음집. 낯익은 전래동요부터 노랫말이 예쁜 서정적인 노래까지 12개의 CD로 구성돼 다양하게 들어볼 수 있다. 주거니 받거니 함께 부를 수 있는 노래도 많아 아이들과 놀이하듯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 가격미정, 인터파크.

Tip 감성 업그레이드 아이템, 여기서 살 수 있어요!


베이비인더시티(www.babyinthecity.co.kr)


뉴욕에서 직접 물건을 들여와 판매하는 곳이라 현지에서 가장 유행하는 아이템이 발빠르게 업데이트된다.
핑키윙키(www.pinkywinky.co.kr)
졸로 아이템부터 디즈니, 베렝구어 등등 다른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아이템들이 많다. 공동구매 이벤트가 많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해피메리즈(http://uniquei.com)
미술용품부터 완구, 패션 소품에 이르기까지 실용적이면서도 개성 있는 아이템을 구비하고 있다.
울아가닷컴(http://www.ulaga.co.kr)
유아용품부터 각종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속속 선보인다. 이벤트도 많은 편이라 필요한 물건이 있다면 먼저 체크한 후 구매할 것.
애플비(www.apple-bee.co.kr)
생활용품부터 놀이용품 인테리어 용품까지 모두 구입 가능하다.
구디맘(www.goodymom.com)
아기자기하고 자잘한 유아 소품들이 즐비하다.

일상에서의 아이 감수성,이렇게 높여보세요!
1


아이가 쉽게 답할 수 있는 질문으로 아이가 조잘조잘 이야기할 수 있게 시도해본다.
2 섬세한 운동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젓가락질, 구석구석 이 닦기 등 작은 동작으로도 몸을 긴장시키는 운동을 꾸준히 유지한다.
3 더 많이 안아주고, 쓰다듬어주는 등 스킨십은 많이 하면 할수록 더욱 좋다.



아이용품 쇼핑 달인, 박현정씨

다섯 살 소미와 6개월 된 소희 자매를 키우는 주부 박현정씨. 잡지 기자 출신의 박현정씨는 알차고 유용한 아이용품 인터넷 쇼핑의 달인으로 유명하다. '쇼핑도 육아의 일부분'이라는 소신으로 똑똑하고 알뜰한 아이용품 쇼핑을 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똑똑한 육아 쇼핑 바이블」(중앙북스)이라는 아이용품 쇼핑에 관한 책을 공동 저술했다.

<■ 기획 / 강주일 기자 ■ 진행 / 조세은(프리랜서) ■ 사진 / 원상희>